알레 - Alle

• Home
  • 알레 - Alle

알레 - Alle 알레는 하이킹 초보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 .hun 24-8-29,30  #206  #후지산  #후지노미야루트  #1박산장  #우중산행  #날씨대신가족을얻다🏔️후지산(3776m)코스 : 고고메 -고라이코산소 산장(신 나나고메) - 규고메 -...
05/09/2024

Posted • .hun 24-8-29,30 #206 #후지산 #후지노미야루트 #1박산장 #우중산행 #날씨대신가족을얻다

🏔️후지산(3776m)
코스 : 고고메 -고라이코산소 산장(신 나나고메) - 규고메 - 신사 - 원점회귀
거리/시간: 약 10km / 7시간
산팁: 상하의 분리형 우비 필수(우중산행 시), 100엔 동전(화장실용도), 태풍시기를 피해서 가기, 정상 분화구 둘레길 1시간 소요

📝산행후기

DAY1
나리타 공항에 도착했을 때 태풍 산산의 영향이 아직 도쿄에는 미치지 않았더라고요. 도쿄의 날씨처럼 비만 오지 않는다면 나름 선방한 산행이 될 거라 예상했습니다. 혜초에서 마련한 버스를 타고 도쿄 중심지를 지나 이름 모를 고속도로를 타고 서일본으로 향하는 동안 하늘이 점점 어두워지더군요. 빗줄기가 툭툭 조금씩 떨어지더니 후지노미야 고고메(들머리)에 도착했을 때는 빗줄기가 제법 굵어져 있었습니다.

일본산은 한국산과 다르게 통제라는 개념이 없더군요. 이 정도 날씨면 한국은 대부분 통제하는데 일본은 개인의 책임하에 등반을 허락하고 있었습니다. 불행인지 다행인지 비를 맞으며, 1박을 하기로 한 산장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1시간 남짓한 거리를 걸어가는 동안 주변은 온통 하얀 안개로 뒤덮여 있었고 비는 쉴 새 없이 내려서 즐길래야 즐길 수 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게 맞나‘라는 말이 절로 나오더군요. 거센 비를 뚫고 산장에 도착했을 때는 물에 빠진 생쥐 꼴이었습니다. 몸과 마음이 축축하게 젖은 상태로 산장에 들어섰는데 산장 직원분들이 밝은 미소로 저희를 맞아 주시더군요.

젖은 장비들을 손수 받아주시면서 환영한다는 말을 해 주시는데 그제야 긴 여정이 끝난 것 같아 마음이 평온해지더군요. 카레와 밥만 나오는 간단한 음식이었지만 지친 마음을 녹이기에는 충분하더군요. 식사를 마치고 같이 간 친구와 맥주를 한잔하며, 내일 일정을 살짝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기상악화로 일출을 보기 힘들다는 가이드분의 안내를 받고 오전 5시에 기상하여 아침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저녁 8시에 취침 소등을 하는 곳이라 일찍 잠자리를 들었으며, 피곤했는지 쉽게 잠이 들었네요.

DAY2
다음 날 오전 5시에 기상하여, 어제 걸어두었던 장비를 둘러메고 등산을 시작하였습니다. 날씨는 어제와 같았으며, 비는 여전히 내리고 있었습니다. 우중 산행은 잠정 확정된 상태라 멋진 풍경을 보겠다는 마음은 자연히 내려놓게 되더라고요. ’포기할 때 비로소 얻는 게 있다‘는 격언이 있듯이 산에 대한 기대감을 내려놓으니, 더 소중한 인연이 생기게 되더군요.

어제 묵은 산장 객실의 위층 주민(저와 제 친구는 1층에서 지냄)들과 산행을 동행하게 되었습니다. 한 분은 인별로 얼굴만 알고 지내던 분이고 다른 한 분은 이후 여정에서 제 딸이 될 친구였습니다. 두 분 다 띠동갑이 훌쩍 넘는 나이라서 저와 제 친구는 아빠(?)와 삼촌이라는 별칭을 얻게 되었으며(첫사랑만 성공했어도 정말 저만한 딸이 있었을 수도..) 타국 땅에서 같은 날 후지산을! 그것도 비가 내리는 후지산을 같이 등반한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끈끈한 동지애 & 가족애가 생기더군요.

7합목, 8합목, 9합목까지 비를 맞으면서 올라갔을 때쯤 갑자기 하늘이 조그맣게 열리기 시작하더군요. 진짜 아주 진짜 조금 열린 하늘이였는데도 저희는 세상을 다 얻은 것처럼 환호성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유럽인들이 일광욕에 애착을 갖는 이유를 알 수 있을 정도로 그 정도 태양 빛에도 마음이 사르르 녹는 기분이었습니다.

그 힘을 받아 정상까지 쉽게 올랐으며, 정상에서 마주한 분화구와 다시 한번 찾아온 맑은 하늘에 마음은 두배로 즐겁더라고요. 정상에서 멋진 일출과 드넓은 지평선을 볼 수는 없지만 나름의 매력이 가득했던 산행이었으며, 좋은 산우들과 산행을 무사히 마친 것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후지산이 다시 오라는 의미로 날씨 밀당한 거라면 혼내 주고 싶지만 다른 코스로 후지산의 나머지 모습도 즐겨 보고 싶어졌네요.

알레X혜초여행사의 일정은 2일은 후지산, 나머지 2일은 도쿄 자유여행 스케줄이었으며, 도쿄 탐방기는 다음 릴스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긴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신. 일정 내내 많은 이슈들을 능수능란하게 대응해주신 혜초여행사 가이드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덕분에 즐겁게 일본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

#登山 #등산

알레버스는 이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드리고 있습니다. 예약부터 이용자 가이드, 차량 번호, 하산 알람 등 하이킹여행에 필요한 것들은 대부분 카카오톡으로 발송하고 있어요.  간혹 카카...
04/09/2024

간혹 카카오톡이 아닌 문자로 알람을 받을 수 있는데요. 크게 2가지 경우입니다. 첫번째는 기존에 카카오톡으로 설정되지 않은 내용을 보낼때예요. 여행 당일 변동되는 정보, 급변하는 기상 상황에 따른 정보 등 알레 운영팀에서 이용자들에 꼭 필요한 정보를 급히 전해야 할 때 입니다.

두번째는 이용자의 폰에 카카오톡이 깔려 있지 않거나, 어떤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카카오톡이 제대로 전송이 되지 않으면 대체로 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알레가 사용하는 알림 서비스에서 이용자의 폰에 알림이 제대로 갔는지 확인을 하는데요. 카톡 확인이 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문자를 발송하는 것입니다.

어떤 분들은 스팸 때문에 문자를 잘 확인하시지 않는데요. 알레에서는 꼭 필요한 정보만 알림을 보내고 있으니 저희가 보내는 알림은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하이킹여행 당일 알레 앱에 저희가 보냈던 알람들을 한곳에 다 모아 두었어요. 이용자 분들이 저희가 보낸 정보를 놓쳐서 불편을 겪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알레가 보내는 카카오톡과 문자를 꼭 확인해 주시고, 정보가 필요하다면 알레 앱을 실행시켜 보세요.

편안한 하이킹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알레! 😃🤟

태백산은 겨울산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여름에도 아름다운 산입니다. 여름에 가는 태백산은 몇가지 장점이 있어요.  아무리 아름다운 곳이라 할지라도 인파가 많으면 그 아름다움이 반감이 되는데요. 여름 태백산은 매우 한...
29/08/2024

아무리 아름다운 곳이라 할지라도 인파가 많으면 그 아름다움이 반감이 되는데요. 여름 태백산은 매우 한가로워 전세 낸 듯 즐길 수 있습니다. 마주치는 사람들이 적어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어요.

전국에 폭염 주의보가 내려도 주의보가 발령되지 않는 동네를 아시나요? 바로 태백입니다. 태백산은 상대적으로 시원한 태백에서도 높은 곳에 있는 곳이어서 더 시원한 느낌이에요. 여름 피서지로 더할 나위 없는 곳입니다.

태백산 천제단에 오르면 사방이 트여있는 멋진 풍경을 만나는데요. 여름에만 볼 수 있는 파아란 하늘과 뭉게구름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정취도 느낄 수 있어요.

알레버스와 함께 여름 태백산을 즐겨 보세요~ 알레! 😃🤟

Posted • 2024.8.24. no27. 태백산
꼬마대장과 함께 알레🤟
겨울에 실패한 여름 태백⛰️
정말 너무 아름답고 매력적인 곳
우리가 붙인 이름들: 미친 오르막/ 주목군락지/ 광활한 평전/ 네팔 돌산/ 트롤 계곡/ 핀란드 자작나무 숲 /캐나다 산림
겨울에 다시 만나 태백아♡
유일사매표소-장군봉-천제단-문수봉-제당골계곡-당골탐방지원센터
#산림청100대명산 #태백산국립공원 #장군봉⛰️ #태백산천제단 #알레버스타고🚌

9/7(토) 일정부터 사당역에서 출발하는 알레버스 일정은 2개의 출발시간으로 나뉘어 집니다. 1부 출발은 오전 6시 50분, 2부 출발은 오전 7시 15분에 이루어질거예요.  출발시간을 나눈건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28/08/2024

출발시간을 나눈건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지난 6월 영동고속도로의 버스전용차로가 폐지가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강원도 동해안으로 향하는 알레버스의 지연이 많이 발생 하였습니다. 9/7(토)부터 동해와 가까운 강원도 지역으로 가는 알레버스는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할 예정이에요.

또한 다른 일정보다 더 먼거리에 있거나, 하이킹 소요시간이 긴 곳도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합니다. 주로 경상북도, 전라남도로 떠나는 당일 하이킹, 코스 난이도가 높거나 소요시간이 긴 일정 등이 포함될거예요.

가급적 도로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하이킹 할 때 이용자들이 시간에 쫓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변동되는 시간은 알레버스 일정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으니 출발시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기존 출발시간이 익숙하신 분들도 앞으로는 꼭 출발시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착오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으시길 바라고 있어요. 알레버스와 함께 언제나 쾌적하고 편안한 하이킹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알레! 😃🤟

22/08/2024

무박 산행은 왠지 하이킹 경험이 많이 쌓여야만 할 수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주로 지리산, 설악산 등 큰 산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높은 산이 아니더라도 무박으로 가서 큰 기쁨을 얻는 산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강원도 속초와 고성 사이에 있는 북설악 신선대를 꼽을 수 있어요. 이곳은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속초 앞 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곳입니다. 뷰포인트까지 거리가 짧아 초보 하이커들도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 곳이에요.

새벽의 쏟아지는 별들과 동해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경이로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을거예요.

알레버스는 북설악 신선대 일출 코스를 마치면 백담사로 이동하여 편안한 트레킹길을 추가로 걸을 수 있습니다. 백담사 근처엔 맛집과 계곡이 있어 여유있는 휴식을 즐길 수도 있어요.

완벽한 동해의 일출과 편안한 휴식이 있는 알레버스의 일정을 예약해 보세요~ 알레~ 😃🤟

Posted • 2024. 8. 10 북설악 신선대-백담사 트레킹

알레버스와 함께 하는 세번째 산!

자정에 출발해서 새벽 세시에 등산을 시작했는데..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별은 처음이었다.

일출을 기다리는 동안 별 보면서, 간식 까먹으면서 심심한 이야기를 나눈 그 순간은 정말 행복했다

물론 하산하고 막걸리 마실때가 제일 행복하긴 했음😛yejin ⠀

#알레 #알레버스 #북설악 #북설악신선대 #백담사트레킹 #백담사 #백담사계곡 #일출산행 #북설악일출 #울산바위뷰 #신선대울산바위

알레버스의 무박 일정에 관한 문의가 들어오곤 합니다. 가장 자주 묻는 내용은 출발일에 관한 것인데요. 일정 페이지에 적혀있는 날짜에 하이킹을 하는 것으로 착각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것 하나만 기억 하시면 돼...
21/08/2024

이것 하나만 기억 하시면 돼요. 알레 일정 페이지에 적혀있는 날짜와 시간은 “출발시간”임을요. 보통 하이킹 전날 밤에 출발하고 있습니다. 간혹 날짜를 넘겨 하이킹 하는 날 새벽 12시~1시 사이에 출발할 때도 있는데요.

다시 한번 강조 드리지만 기재된 날짜와 시간은 “출발시간”입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헷갈리실 일이 없을거예요.

알레버스의 무박 일정은 보통 하이킹 전날 밤에 떠나고, 다음날 새벽에 하이킹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동하는 동안 조용하고 쾌적하게 최적의 휴식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요. 새벽에 일어나 좋은 컨디션으로 하이킹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알레! 😃🤟

알레버스의 9월 일정입니다. (이용자들의 의견과 상황에 따라 추가 배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사당 출발] 9/1(일) : 북설악 신선대+설악산 소공원, 설악산(장수대-남교리), 칠갑산, 해파랑길49코스, 소...
16/08/2024

[사당 출발]

9/1(일) : 북설악 신선대+설악산 소공원, 설악산(장수대-남교리), 칠갑산, 해파랑길49코스, 소백산, 운악산, 내포문화숲길&스플라스리솜 워터파크

9/3(화) : 칠보산, 두타산
9/4(수) : 대야산, 곰배령
9/5(목) : 대관령옛길, 설악산(흘림골)
9/6(금,무박) :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영남알프스(영축산-신불산-간월산), 지리산(성삼재-바래봉), 북설악 신선대일출&백담사 트레킹, 팔영산
9/7(토) : 해파랑길30코스, 대야산, 속리산, 두타산, 운탄고도5길, 도락산, 가야산, 금대봉-대덕산
9/8(일) : 내포문화숲길&스플라스리솜 워터파크, 덕유산, 청량산, 원대리 자작나무숲, 칠보산, 축령산(치유의숲)

9/10(화) : 해파랑길35코스+바다부채길, 불갑산(상사화)
9/11(수) : 해파랑길39코스, 주왕산
9/12(목) : 축령산(치유의숲), 불갑산(상사화)
9/13(금,무박) : 설악산(오색-대청봉-백담사), 지리산(성삼재-반야봉-뱀사골), 무등산(백마능선), 소백산(죽령-비로봉-천동)
9/14(토) : 마니산, 태백산, 대둔산, 칠갑산, 오대산(노인봉-소금강), 옥순봉-구담봉+제비봉, 불갑산(상사화)
9/15(일,당일) : 소백산, 함백산, 금수산, 주흘산+문경새재, 금오산, 내포문화숲길&스플라스리솜 워터파크
9/15(일,무박) :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월출산, 지리산(거림-천왕봉-중산리)

9/16(월,추석연휴) : 운탄고도5길, 계룡산, 금대봉-대덕산, 주왕산, 가리산
9/17(화,추석,무박) : 팔영산, 영남알프스(영축산-신불산-간월산), 가야산국립공원
9/18(수,추석연휴) : 덕유산, 삼악산, 운장산, 오봉산, 청량산, 속리산, 명성산
9/19(목) : 민둥산, 선운산(꽃무릇), 불갑산(상사화)
9/20(금,무박) : 설악산(오색-대청봉-소공원), 월출산, 지리산(거림-천왕봉-중산리), 남해금산+다랭이마을, 사량도 지리산
9/21(토) : 마이산, 소백산, 경주남산, 해파랑길41코스, 태백산, 월악산, 민둥산, 불갑산(상사화)
9/22(일) : 계룡산, 주왕산, 천태산, 원대리 자작나무숲, 선운산(꽃무릇), 민둥산

9/24(화) : 민둥산, 선운산(꽃무릇)
9/25(수) : 해파랑길39코스, 곰배령
9/26(목) : 민둥산, 선운산(꽃무릇)
9/27(금,무박) : 팔영산,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지리산(거림-천왕봉-중산리), 쉰움산-두타산, 달마산(달마고도)
9/28(토) : 오대산+선재길, 해파랑길35코스+바다부채길, 칠갑산, 운장산, 함백산, 해파랑길44코스, 민둥산, 선운산(꽃무릇)
9/29(일) : 무등산, 내변산, 치악산, 구봉산, 해파랑길49코스, 민둥산

[송내 출발]

9/1(일) : 설악산(장수대-남교리)

9/7(토) : 대야산
9/8(일) : 칠보산

9/14(토) : 불갑산(상사화)
9/15(일) : 금오산

9/16(월,추석연휴) : 계룡산
9/18(수,추석연휴) : 속리산
9/21(토) : 민둥산
9/22(일) : 선운산(꽃무릇)

9/28(토) : 민둥산
9/29(일) : 내변산

[부산 출발]

9/1(일) : 칠갑산

9/6(금,무박) : 오대산(노인봉-소금강)
9/7(토) : 금오산, 내변산
9/8(일) : 대둔산

9/13(금,무박) : 소백산(죽령-비로봉-천동)
9/14(토) : 옥순봉-구담봉+제비봉, 주왕산
9/15(일) : 불갑산(상사화)

9/16(월,추석연휴) : 남해금산
9/18(수,추석연휴) : 천관산
9/20(금,무박) : 쉰움산-두타산
9/21(토) : 팔영산, 해파랑길30코스
9/22(일) : 선운산(꽃무릇)

9/27(금,무박) : 사패산-도봉산
9/28(토) : 민둥산, 가야산
9/29(일) : 영덕블루로드B코스

대전 일정은 댓글로 안내 드립니다!

15km가 넘는 장거리 하이킹엔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긴 거리를 걸을 수 있는 충분한 체력을 길러야 해요. 하이킹 훈련이 되어 있지 않다면 완료하지 못할뿐더러 산에 고립되는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지리산...
15/08/2024

지리산에는 여러가지 장거리 코스가 있는데요. 그 중 성삼재에서 시작하여 노고단과 반야봉을 지나 뱀사골로 하산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알레버스에서 여름에 자주 가는 코스인데요.

장거리 하이킹 코스 중 비교적 덜 어렵고, 하산 구간이 더 길고, 하이킹 후반부에 시원하게 쉴 수 있는 계곡 포인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초보 하이커들도 꾸준히 하이킹을 하면 첫번째 장거리 코스로 도전해 볼만 해요.

이 코스를 멋지게 완료한 후기를 소개합니다. 올여름이 가기 전에 알레버스와 함께 도전해 보세요~ 알레! 😃🤟

Posted • Who goes on a 19km hike 2 days before departure 😎

출국 D-2에 19km 산행을 떠나는 사람이 있다?!

떠난다고 기념 배너까지 만들어준 내 등산메이트🩷
그녀는 사랑💞

무박산행으로 피서가는 이유, 11시간 내내 시원한 바람 맞으며 살랑살랑 걸어다니다 계곡도 풍덩할 수 있는 것! (그치만 11시간 걸으면 도가니가 비명을 지를 수 있습니다)

사천 살 때도 엄두 못냈던 등산길인데 덕분에 성공!

지리산국립공원까지 깔끔하게 도장찍고 쫌만 더 누워있다가 갈 준비 해야지😩

더운 날 하이킹 가셨을 때 물이 모자라서 당황했던 경험이 한두번씩은 있을 것 같습니다. 하이킹 중 물이 떨어지면 당황스럽고 고통스러워져요. 특히 여름에는 정도가 심해집니다.  500ml 물 한통을 더 챙길까 말까 고...
14/08/2024

500ml 물 한통을 더 챙길까 말까 고민 하셨던 적도 있을거예요. 배낭이 조금 무거워져도 챙기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여름 하이킹 할 때 수분 섭취는 정말 중요하거든요.

여름엔 땀도 많이 나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도 화장실 생각이 덜 나게 됩니다. 소변으로 배출되는 것보다 땀으로 배출되는 것이 빠르기 때문이에요. 화장실 걱정이 있으신 분들도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셔야 건강하게 하이킹을 할 수 있습니다.

9월까지는 여름 하이킹이라 여기시고 물을 넉넉히 잘 챙겨 고통(?) 없는 여름 하이킹 즐기시길 바래요~ 알레! 😉🤟

여름산은 계곡을 가지고 있는 산이 좋지만, 계곡이 없어도 좋은 산이 있습니다. 바로 장성의 축령산인데요. 이곳엔 키가 큰 편백나무숲이 매우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편백나무는 나무들 가운데에서도 피톤치드를 많이 뿜어...
08/08/2024

편백나무는 나무들 가운데에서도 피톤치드를 많이 뿜어내는 것으로 유명해요. 축령산의 숲에 들어가면 공기가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인데요.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기 때문에 그늘의 농도도 더 짙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이곳을 치유의숲이라 부르고 있어요.

알레버스의 코스는 비교적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숲길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널찍한 길을 편하게 걸으면서 피톤치드 샤워를 맞으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올 여름 축령산에서 시원한 숲 체험을 해 보세요. 알레버스가 함께 합니다! 😃🤟

Posted • .rlo ⛰️⛳️
👍 7.28.(일) 축령산(장성)
✌ 13.3km/ 621m / 4시간 49분
👌 금곡주차장 - 영화마을 - 들독재 - 무래봉
- 정상 - 치유의숲 센터 - 모암화장실
- 금곡문암 삼거리 - 아리숲펜션(원점회귀)

정상석에서 사진 찍는데
일행분이 LPGA 나가냐고
물어봐서 빵터졌습니다.😂
제가 봐도 착장이 넘넘
골프룩이어서 웃겼어요.
여러분 성원에 힘입어
우승으로 보답할게요(?)😉

알레에 축령산-치유의 숲 일정이
올라왔길래 아 이거다!싶었어요.
치유의 숲에 편백나무가 많은데,
편백나무가 여름에 최고로 많이
피톤치드를 뿜어낸다고 하네요.🌿
알레에서 추천한 B.숲길 코스 선택해서
피톤치드 샤워를 온몸으로 맞으며
상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숲길이어서 햇볕도 피할 수 있었고
향긋하면서 시원한 피톤치드
맘껏 마시고 왔습니다. 리프레쉬😌

더운 여름날씨로 산행속도가 느려져
버스 출발시간에 딱 맞춰 오게 되는데요.
산행 끝나고 밥먹을 시간이 없는 요즘..
하산푸드 대신 하차푸드를 즐기고 왔습니다.
도착지인 사당역에서 내린 다음,
서초역 1번출구 에서 평양냉면
호로롭 먹었습니다.
첫 평냉도전이라서 비빔 시켰는데
슴슴한 메밀막국수 같았어요.
평양물냉 조금 얻어 먹어봤는데
차가운 갈비탕 맛이어서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담엔 평양물냉 도전!

이상 산행후기인지 평냉 후기인지
모를 등산일지 끗.

#축령산 #블랙야크100대명산

07/08/2024

기존 알레버스의 인원미달(15석 미만) 취소는 출발일 4일 전에 결정 되었습니다. 최근 이용자 분들의 예약 패턴을 분석해 봤는데요. 출발일에 매우 임박하여 예약 하시는 것을 발견 했어요. 인원미달 취소를 결정하는 시점을 유동적으로 해야 한다는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인원미달 취소 결정을 출발일 2~4일 전에 결정 하기로 했어요. 이렇게 할 경우 예약이 저조한 일정도 조금 더 길게 예약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의 선택지도 더 다양해 질거예요.

이에 따라 인원미달 취소 공지를 보내 드리는 시점도 출발일 2~4일 전 사이로 변하게 됩니다. 취소 공지는 어김 없이 보내 드리고 있으니, 혹시 공지가 안 온다고 불안해 하지 마세요.

가급적 인원이 적어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신경 쓰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하이킹여행을 꼭 지켜 드리고 싶어요. 1주 1산 하이킹 루틴, 알레버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알레! 😃🤟

주흘산과 문경새재에 가 보셨나요? 문경새재는 과거 경상도와 한양을 오가는 중요한 루트였습니다. 조령산과 주흘산이 이 길을 감싸고 있어요. 지금도 조선시대의 흔적이 남아있는 역사적인 길입니다.  주흘산은 짙은 숲길과 ...
01/08/2024

주흘산은 짙은 숲길과 여궁폭포로 내려오는 맑은 계곡, 주봉의 탁 트인 풍경 등을 볼 수 있는 산이에요. 오지 느낌이 나는 숲길은 여름에도 그늘과 계곡 덕분에 시원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숲길을 헤치고 나오면 문경새재와 만나 하이킹과 트레킹을 모두 즐길 수 있기도 해요.

알레버스가 기다리고 있는 문경새재 주차장은 편의시설이 아주 잘 갖춰진 곳입니다. 맛있는 식당과 카페, 특산품을 파는 매장들이 있어요. 심지어 스타벅스까지 있어서 취향에 맞는 휴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주흘산에 올라 바람을 즐기고, 문경새재로 내려와 시원한 계곡과 편안한 길을 즐겨 보세요. 하이킹을 모두 마치고 맛있는 식사를 하면 완벽한 원데이 하이킹여행이 될거예요. 알레버스와 함께 하세요~ 알레! 😃🤟

Posted • .kyoungj 2024. 07. 28.
주흘산 w 문경새재. 경상북도
pictures by
bus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 연속이지만 나무덕에 그늘져서 시원했고 해발 800미터 가까이 이어지던 계곡이 신기 신기.
2관문으로 내려오는 하산길은 쓰러진 나무들과 계곡으로 단절되어 대체 어디가 길인가 하며 스릴있게 내려옴.
길이 아닌거같아도 자알보면 어딘가로 이어진다!
이렇게 하산 등력업!
메뚜기 발견한 초딩도 되어보고 ㅎ
결국 잘못디뎌 한번은 신발에 물 왕창 ㅋ
거의 절반 입수했는데 내려오니 다 마르는
13km 넘는 긴 산행길!

어려워도 또 가고싶은 이쁘고 좋았던산!!

31/07/2024

얼마전 알레에서는 3박4일 일본의 후지산 하이킹여행을 만들었습니다. 해당 여행은 후지산 하이킹을 한 후, 도쿄 자유관광까지 포함한 알찬 일정인데요. 첫번째 일정은 10분만에, 추가된 일정은 2분만에 매진이 되는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동안 알레버스를 이용하셨던 이용자들이 해외 하이킹여행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알레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해외 하이킹과 여행 상품을 만들 계획입니다. 그리고 해당 여행은 [알레트래블]이라는 이름으로 부를거예요.

알레버스를 운영했던 노력과 각오로 알레트래블을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해외 트레킹 여행사인 혜초여행과 함께 할건데요. 혜초의 오랜 노하우와 알레의 편안하고 즐거운 경험을 기대해 주세요.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알레트래블과 함께 여러분이 가고 싶었던 하이킹여행을 즐겨 보세요~ 알레! 😃🤟

알레 x 혜초여행의 후지산 추가 일정이 오픈됩니다. 지난 첫번째 일정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해 주셔서 조기 마감이 됐었는데요. 추가 일정을 요청하시는 분들도 많아 혜초여행과 협의하여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후지...
26/07/2024

후지산은 9월초까지 탐방이 가능하고, 이번 추가 일정이 올해의 마지막 후지산 탐방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지난 후지산 일정과 마찬가지로 도쿄에서 시작하여 도쿄에서 맺음하는 일정이에요. 후지산 등정 이후 도쿄에서 오롯이 하루를 자유시간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하이킹도 하고 도쿄 관광도 하는 알찬 여행이 될거예요.

9/8(일) ~ 9/11(수) 3박 4일 일정입니다. 본 일정의 사전예약은 7/29(월) 정오에 열릴 예정이에요. 올해 후지산 목표가 있으셨던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레트래블과 함께 즐거운 후지산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알레! 😃🤟

알레버스를 이용해 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언급하시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버스내 환경인데요. 알레버스는 이용자 분들에게 버스 안에서 지켜주셔야 할 에티켓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편한 좌석은 기본이고, 조용하고 쾌...
25/07/2024

편한 좌석은 기본이고, 조용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써 알레버스를 관리하고 있어요. 이용자 분들 또한 서로를 배려하며 알레버스의 편안함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 드리고 있어요.

하이커의 입장에서 하이킹 전후의 휴식은 매우 중요합니다. 알레버스는 이용자 분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어요. 알레버스와 함께 즐겁고 쾌적한 하이킹여행 하시기 바랍니다~ 알레! 😃🤟

Posted • #소백산

20240525

알레 버스로 처음 다녀온 소백산!
마침 내가 예약한 날짜가 철쭉제하던 날이였고
정상에는 철쭉은 없고 사람이 무진장 많았다 ㅎ

그래도 푸릇푸릇하고 너무나 비현실적으로 예뻤던 소백산⛰️

어의곡-천동코스로 다녀왔는데
천동코스는 길지만 시원한 계곡 물소리가 들리는 예쁜 숲길이여서
내려오는 내내 힐링이였다🌿

하산하고 귀여운 철쭉제 이벤트도 참여해보고
알레 덕분에 편하게 서울로 복귀 완료😊
운전 스트레스없이 조용하고 쾌적하게 다녀올 수 있는게 너무 큰 장점이라
종종 이용해볼 것 같다.

⛰️소백산 (1439m)
⏱️소요시간 : 6시간 (어의곡-천동 코스, 휴식시간 포함)

#등산 #알레버스 #산스타그램 #등산스타그램 #100대명산 #소백산비로봉

알레버스가 송내, 부산에 이어 대전에도 오픈합니다. 대전의 첫 일정은 8/10(토), 8/11(일)에 출발할 예정이에요. 첫번째 티켓은 7/29(월) 정오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대전은 전국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
24/07/2024

대전은 전국을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최고의 교통 허브 도시예요. 다른 도시와 달리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전과 인근 지역에 계신 분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알레버스 출발지인 지하철 [정부청사역]은 대전 지하철 노선 중 가장 가운데에 있습니다. 대전의 각 지역에서 모이기 가장 편한 곳이라고 판단 되었어요. 경부 고속도로를 타기 직전 대전 IC 앞 [비래공원]에서 한차례 경유하고, 바로 고속도로를 타고 빠르게 목적지로 가게 됩니다.

그동안 대전에서 많은 요청을 주셨던 분들에게 감사 드려요. 대전에서도 알레버스의 편안한 하이킹여행 잘 만들어 보겠습니다. 알레버스는 계속하여 다른 지역 서비스도 열 예정이에요. 타 지역에서도 곧 만나길 바랍니다~ 알레! 😃🤟

해파랑길에는 특색 있는 다양한 코스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해파랑길 39코스는 다채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길이에요. 강릉시의 북쪽에서 남쪽으로 걷는 본 코스는 즐거운 포인트가 많습니다.  바다를 옆에 두고 걷기 때...
18/07/2024

바다를 옆에 두고 걷기 때문에 언제라도 아름다운 동해바다 뷰를 볼 수 있어요. 사근진해변에 있는 컬러풀한 전망대에선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경포호 둘레길을 한적하게 걷고 강문해변과 안목해변으로 향하는데요. 이 길에는 짙은 소나무숲길과 다양한 카페, 식당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게 해변 트레킹을 하고 예쁜 카페와 맛있는 식당을 가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파랑길39코스를 선택해 보세요. 친구, 가족들과 함께라면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알레버스가 강릉까지 편안하게 왕복합니다~ 알레~ 😃🤟

Posted • 🌊 해파랑길 39코스
n_jaeboo .min_t 언니들이랑
수학여행 온 것처럼 사소한거에도 웃음이 끊이질 않고
흘러가는 시간이 그저 아깝기만 했던 날🦋

소중한 추억 만들어줘서 고마워 운니덜
남은 해파랑길도 같이 걷자🫶🏻🩵
🚎 by

그동안 알레버스 태그를 다시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았습니다. 알레팀에서는 태그를 다시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궁리를 했어요. 첫번째로 만들었던 버젼에서 좀 더 발전 시키고 싶었습니다.  이번 알레버스 태그에는 부산 ...
17/07/2024

이번 알레버스 태그에는 부산 에디션이 포함될 거예요. 오직 부산에서만 받을 수 있는 태그가 만들어집니다. 서울 에디션도 특별한 디자인으로 바뀌어 총 2,500개의 알레버스 태그가 배포될 예정이에요.

7월 중순 이후부터 알레버스를 탑승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한정판으로 배포되므로 저희 예상으론 8월 중에 모두 소진될 것으로 보여요. 더 귀엽고 특별해진 알레버스 태그를 만나 보세요~ 알레! 😃🤟

알레버스의 8월 일정입니다. (이용자들의 의견과 상황에 따라 추가 배차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사당 출발] 8/1(목) : 유명산, 칠보산8/2(금,무박) : 쉰움산-두타산, 설악산(오색-대청봉-백담사), 지...
16/07/2024

[사당 출발]

8/1(목) : 유명산, 칠보산
8/2(금,무박) : 쉰움산-두타산, 설악산(오색-대청봉-백담사), 지리산(성삼재-반야봉-뱀사골), 팔영산 ,덕유산(안성-향적봉-구천동)
8/3(토) : 오대산(노인봉-소금강), 태백산, 운탄고도5길, 금대봉-대덕산, 가리왕산, 칠보산, 민주지산, 덕유산
8/4(일) : 대관령옛길, 대둔산, 소백산, 민둥산, 대야산

8/6(화) : 내변산, 설악산(흘림골)
8/7(수) : 오대산(노인봉-소금강), 칠보산
8/8(목) : 민둥산, 곰배령
8/9(금,무박) : 설악산(오색-대청봉-소공원), 영남알프스(영축산-신불산-간월산), 지리산(중산리-천왕봉-대원사), 월출산, 북설악 신선대일출&백담사 트레킹
8/10(토) : 청량산, 축령산(치유의숲), 주왕산, 월악산, 대야산, 팔봉산(홍천), 운장산, 마이산
8/11(일) : 속리산, 옥순봉-구담봉+제비봉, 두타산, 민주지산, 오봉산, 가리산

8/13(화) : 대관령옛길, 대야산
8/14(수,무박) : 북설악 신선대일출&백담사 트레킹, 내연산,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8/15(목,광복절) : 덕유산, 민주지산, 유명산, 민둥산, 대관령옛길, 대야산, 칠보산, 소백산
8/16(금,무박) : 황매산(돛대바위 일출),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지리산 서북능선(성삼재-바래봉), 무등산(백마능선), 팔영산
8/17(토) : 구봉산, 청량산, 해파랑길39코스, 두타산, 대관령옛길, 덕유산, 함백산
8/18(일) : 소백산, 계룡산, 대야산, 대둔산, 칠갑산, 모악산

8/20(화) : 두타산, 금대봉-대덕산
8/21(수) : 소백산, 설악산(흘림골)
8/22(목) : 곰배령
8/23(금,무박) : 지리산(성삼재-반야봉-뱀사골), 남해금산+다랭이마을, 가야산, 설악산(오색-대청봉-백담사), 지리산(거림-천왕봉-중산리)
8/24(토) : 경주남산, 오대산+선재길, 주흘산+문경새재, 태백산, 금수산, 속리산, 팔봉산(홍천), 천태산
8/25(일) : 마이산, 선자령, 운탄고도5길, 민주지산, 오대산(노인봉-소금강), 내변산

8/27(화) : 주왕산, 운탄고도5길
8/28(수) : 계룡산, 해파랑길39코스
8/29(목) : 내변산, 곰배령, 후지산(3박4일)
8/30(금,무박) : 천관산, 지리산(중산리-천왕봉-대원사), 설악산(오색-대청봉-소공원), 월출산, 쉰움산-두타산
8/31(토) : 구봉산, 주왕산, 민둥산, 무등산, 월악산, 해파랑길35코스+바다부채길, 대관령옛길, 가리산

[송내 출발]

8/25(일) : 운탄고도5길

8/31(토) : 주왕산, 무등산

[부산 출발]

8/2(금,무박) : 오대산(노인봉-소금강)
8/3(토) : 덕유산, 대야산
8/4(일) : 민둥산

8/9(금,무박) : 북설악 신선대일출&백담사 트레킹
8/10(토) : 소백산, 마이산
8/11(일) : 운장산

8/15(목,광복절) : 민주지산
8/16(금,무박) : 설악산(한계령-대청봉-오색)
8/17(토) : 응봉산, 덕유산
8/18(일) : 계룡산

8/23(금,무박) : 지리산(거림-천왕봉-중산리)
8/24(토) : 월출산, 내연산
8/25(일) : 팔영산

8/30(금,무박) : 설악산(오색-대청봉-소공원)
8/31(토) : 천황산-재약산, 천관산

알레버스 일정은 2주 후의 일정이 매주 월요일 정오에 오픈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알레]를 검색하고 앱을 설치해 주세요. 한여름 피서는 짙은 숲과 계곡에서 알레버스와 함께 하세요~ 알레! 😃🤟

알레가 최고의 파트너 혜초여행과 함께 해외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혜초여행은 1992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전문 서비스입니다. 특히 해외 트레킹 여행은 혜초여행을 따라올 여행사는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이...
15/07/2024

혜초여행은 1992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전문 서비스입니다. 특히 해외 트레킹 여행은 혜초여행을 따라올 여행사는 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이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혜초여행이란 이름을 한번쯤을 들어 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제 알레가 혜초여행과 함께 해외 트레킹을 시작해요. 먼저 1년에 딱 2달만 열리는 일본의 후지산으로 갑니다. 본 여행 상품은 3박 4일 일정으로, 후지산 정상에서 일출을 보고 내려와 도쿄 자유일정을 포함하는 일정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알레 앱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레, 혜초여행과 함께 최고의 후지산 하이킹여행이 되시길 바래요~ 알레! 😃🤟

#알레  #알레버스  #하이킹여행  #커밍순  #여름  #해외트레킹  #등산  #등산스타그램  #하이킹  #1주1산  #아웃도어  #여행  #정보
12/07/2024

#알레 #알레버스 #하이킹여행 #커밍순 #여름 #해외트레킹 #등산 #등산스타그램 #하이킹 #1주1산 #아웃도어 #여행 #정보

요즘 자주 변하는 날씨 때문에 주말 눈치게임 많이 하시죠? 1주 1산을 실천하기가 어려운 시기예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을 찾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레버스는 전국 각지의 일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날씨를 잘...
11/07/2024

알레버스는 전국 각지의 일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날씨를 잘 살펴보면 비가 오지 않거나 적게 내리는 지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곳을 잘 선택하면 예상보다 훨씬 더 멋진 풍경을 만날 수도 있어요.

지역별 일기예보와 알레버스 일정을 잘 살펴 보세요. 여러분의 하이킹 루틴을 이어줄 멋진 산이 어딘가에 있을거예요. 알레버스 타고 이번 주말에도 멋진 하이킹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알레! 😃🤟

Posted• ._.2 ⛰️ 오대산 노인봉 (24.7.7)

장마철 날씨와 눈치싸움하다가 예약한 오대산 노인봉 ✨️
우린 아주 나이스하게 완승해버려찌 ✌🏻✌🏻

처음 시작하는 길이 계단이 많아서 조금 빡쎄지만 짧고,
그 후로는 아주 원~만한 코스 !
오대산 노인봉 소금강코스는 하산길이 대박인디 ,,
10km정도의 하산길이라 체력적으로 지칠수있지만
하산할때까지 이어지는 소금강과 계곡,폭포를 보며
지루하지않게 하산할 수 있어요 🍀💚
( 포토스팟이 많아서 하산길이 늦어질수도 !? )

사진으로 소금강의 웅장함이 다 안담겨서 너무 답답한데 ㅜㅜ
그러니까 가서 보고오세요 ㅋㅋㅋㅋㅋ
제가 무슨말하는지 아실꺼에요😂😂

정상석은 자리가 좁아서 각잡고 사진찍을새가 없고요 ㅎㅎ

마지막사진 👉🏻 하산길에 이제 지쳐버린 나 ...
억지로 기쁨을 담아내보려하지만 사진찍기 구찮다 😅😅

🚌
👭🏻

#오대산 #오대산노인봉 #소금강 #오대산소금강 #장마
#알레 #등린이 #등산하는여자 #운동하는여자 #주말 #등산

장마철 주말 하이킹여행 계획 잡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요즘 일기예보는 변화가 심해서 예보가 잘 맞지 않기도 해요. 주말마다 눈치 게임을 하느라 피곤해 지기도 합니다.  알레버스 일정은 하이킹이 어려울 정도의 비가 ...
10/07/2024

알레버스 일정은 하이킹이 어려울 정도의 비가 오면 연기하고 있어요. 연기 결정을 하는 과정에서 기상청을 비롯한 다수의 일기예보 서비스를 참고하고 있습니다. 알레팀은 시시각각 변하는 예보를 항상 모니터 하고 있어요.

만약 알레버스 일정을 예약 하셨다면 알레팀의 공지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일정일에 비가 온다면 해당 일정은 연기가 되는데요. 이 때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도 가능합니다. 비가 오지 않는다면? 즐거운 하이킹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거예요.

알레에서는 예약자 분들의 계획에 차질이 없도록 일기예보를 주시하고, 진행 여부를 공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하이킹여행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알레팀이 최선을 다 할게요~ 알레! 😉🤟

04/07/2024

요즘 날씨 정말 어렵죠? 하루에도 몇번씩 바뀌는 일기예보 때문에 알레도 일정 고민이 많습니다. 알레팀은 기상청의 예보뿐 아니라 유료 일기예보 서비스를 통해 일정 진행 여부를 판단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예측한다고 해도 알 수 없는 것이 산의 날씨입니다.

비 오는 산은 때때로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도 해요. 우거진 숲은 비를 막아줘서 생각보다 비를 덜 맞기도 하고요. 여름의 비는 시원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우중 하이킹을 즐기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해요.

산에서 비를 만나도 그 순간을 즐겨 보세요. 여름의 특별한 추억이 생길거예요. 알레버스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알레! 😃🤟

Posted • #민주지산

처음으로 알레랑 함께한 민주지산!
앞으로 애용할것 같아요!!
평소 버스 멀미 땜에 안내는 생각도 못해밨는데
검은봉다리 한장에 의지하고 떠난 알레안내!
😌멀미는 무슨~
알레버스 널찍하고 넘 쾌적, 넘 편안했어요!!
가며오며 차에서 꿀잠 😪잤넹;;

⛰ 하이킹 - 각호산→민주지산 :
약 8.2km, 4시간 30분

**도마령 - 각호산 - 대피소 - 민주지산 -
계곡길 - 황룡사 - 물한계곡 - 물한리 주차장

각호산+민주지산 완만 했고 계곡길에서 발담그기 필수 !!
우리가 간날은 비가 온다 안온다 해서 였을까
하늘이 열렸다 닫혔다 보슬비가 내렸다 그쳤다 반복하다가 하산하니까 비가 와르르르!!!
날씨 요정은 우리 편이였다 😆
서늘한 바람길도 여러군데 있었고 숲이 우거져서
넘 시원했다. (시원한거랑 땀이랑 별개😁)
역시 여름엔 산엘 가야대!!

#등산 #등산스타그램
#즐거운함산 #산타크루
#산스타그램 #기록
#공유 #등린이 #산린이

알레팀은 이용자 분들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궁금했어요. 그래서 항상 일정을 마치면 여러분들의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알레 앱 안에도 여러분...
03/07/2024

알레 앱 안에도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문의하기] 기능이 있어요. 이곳에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의견을 주고 계십니다. 이용에 불편했던 점, 가고 싶은 산 추천, 때로는 알레 칭찬도 주시곤 하는데요. 이 의견들이 저희에게 소중한 정보가 됩니다.

알레가 발전하기 위해서 실제 이용하시는 분들의 의견이 정말 중요해요. 알레팀은 모든 의견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필요한 것들을 가능한 빠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용하시는 분들의 소중한 의견이 알레를 발전 시키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 편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알레! 😃🤟

알레버스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무박산행입니다. 멀리 있는 산이어서 당일로 다녀오기 어려울 때, 하이킹 코스가 길어서 역시 당일로 어려울 때 무박 알레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주요 행선지는 지리산, 설악산 등 우리...
27/06/2024

주요 행선지는 지리산, 설악산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큰 산들과 수도권에서 먼 경남, 전남 지역의 산들입니다. 하이커들에게 지리산과 설악산은 로망 같은 산이라 인기가 많은 곳이기도 해요.

무박산행을 갈 경우, 새벽부터 하이킹을 시작하기 때문에 하루를 매우 길고 알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10시간이 넘도록 자연 안에 머물며 큰 에너지를 받기도 해요. 비록 몸은 힘들지라도 성공했다는 큰 성취감과 마음의 평화를 얻게 됩니다.

알레버스는 하이킹 전후 여러분들이 잘 쉴 수 있도록 최대한 쾌적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려 해요. 설악산과 지리산, 또 다른 멋진 산에서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알레! 😃🤟

Posted • _
#설악산대청봉 #오색코스
눈팅만 하던 안내산악회 일정에 내 눈길을 사로잡은 한단어 ‘무박산행’. 하루를 야무지게 쓰는걸 선호하는 나에게 아주 솔깃한 일정이었다. 밤9시에 탑승해서 버스에서 자고있으면 밤새달려 산입구에 내려주고 다시 데려다주는나는 산만타고오면 되는 개꿀서비스🫢 #알레 자주보자 :)

하이킹을 마치고 노곤한 상태로 알레버스를 타면 대부분 꿀잠을 자게 됩니다. 마치 시간이 삭제된 듯 몇시간 후 갑자기 귀가 목적지에 도착하곤 하는데요. 정신 없이 하차 하시다가 소지품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왕왕 발생합...
26/06/2024

하이킹을 마치고 노곤한 상태로 알레버스를 타면 대부분 꿀잠을 자게 됩니다. 마치 시간이 삭제된 듯 몇시간 후 갑자기 귀가 목적지에 도착하곤 하는데요. 정신 없이 하차 하시다가 소지품을 놓고 내리는 경우가 왕왕 발생합니다.

분실물이 생기면 찾기가 꽤 번거로워요. 먼저 알레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물이 있는 체크하셔야 하고, 알레팀은 해당 기사님에게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이후 분실물은 보통 2가지 방법으로 찾으실 수 있는데요. 주말 사당역에서 찾아 가시거나, 착불택배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모든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적어도 1주일 가량 걸려요. 간혹 알레팀에서 해당 기사님을 못 만나면 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귀가 목적지에 도착하면 하차를 서두르기 전에 꼭 소지품 점검을 해 보시기 바래요. 좌석과 좌석 앞 그물망, 좌석 위 선반, 트렁크에 내 물품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때때로 자켓 주머니 안의 작은 물품들(카드, 무선 이어폰, 이어폰 케이스, 휴대폰 등)이 빠져 나와 도망가는 경우도 있어요.

소지품 점검 꼭 하셔서 즐거운 하이킹여행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알레! 😃🤟

알레에서 편안한 하이킹여행을 준비 했어요. 스플라스 리솜 리조트, 이태리의 하이킹 브랜드 몬츄라와 함께 하는 1박 2일 프로그램입니다. 본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편하게 쉴 수 있어요.  국내 최초 하...
21/06/2024

국내 최초 하이킹 에반젤리스트인 김섬주님과 함께 숲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길을 걷습니다. 남녀노소 걷기 쉬운 약 8km의 편안한 트레킹 길을 걸을거예요.

리조트가 있는 덕산은 600년 역사를 가진 온천지역입니다. 리솜 스플라스는 최고의 스파시설을 가지고 있어요. 오후에는 리조트에서 스파와 워터파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솜 리조트는 또한 우리나라에서 손 꼽히는 리조트 중 하나예요. 편안한 객실에서 아늑한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꿀잠을 자고 나면 몸도 마음도 한결 가벼워질거예요.

이튿날 아침엔 가벼운 산책이 있습니다. 걷기 코치가 여러분의 걸음을 더 가볍게 만들어 줄거예요. 이밖에 요가와 명상 프로그램도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편안한 즐거움을 지향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여행을 놓치지 마세요.

본 하이킹여행은 2인 1조로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해 보세요. 오래 추억될 만한 여행이 될거예요. 지금 알레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알레! 😃🤟

모든 재미가 다 들어있는 육각형 산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대야산입니다. 대야산에는 편안한 숲길도 있고, 정상의 탁 트인 뷰, 암릉과 커다란 바위, 시원하고 휴식하기 좋은 계곡까지 없는 것이 없습니다.  난이도 ...
20/06/2024

난이도 또한 그리 어렵지 않아 초보하이커들도 잘 다녀올 수 있는 산이에요. 멋진 계곡이 있어 여름에 특히 더 인기가 많은 산이기도 합니다. 대야산의 계곡은 깊지 않고 휴식하기 좋은 포인트들이 많아요. 하이킹을 마친 후 시원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알레버스는 올여름 거의 매주 대야산 일정을 편성하고 있어요. 충청북도에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알레버스와 함께 대야산으로 피서를 가 보아요~ 알레! 😆🤟

Posted • ”하이킹의 모든 재미가 들어있는 평화로운 산이에요.“라는 알레버스의 설명이 딱인 대야산⛰️

케이팝을 좋아했던 사람으로서 대야산은 마치 스키즈 노래같았다. 우르르쾅쾅 천둥치다가 감미로웠다가 웅장해지기를 반복하는 스키즈의 노래들과 대야산의 계곡, 너덜길, 평지, 밧줄, 급경사, 암릉, 미친풍경이 닮았다고 생각해서 하산하자마자 스키즈 콘서트 영상 찾아봤지! 나 어쩌면 케이팝만큼 등산을 좋아할지도! ☁️⛰️🫶🏻 #대야산 #알레버스

알레버스의 일정은 대부분 알레가 설정한 타임라인대로 진행됩니다. 가장 큰 변수는 역시 교통 상황인데요. 목적지에 늦게 도착할수도, 일찍 도착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상시간에서 10분 이상 차이가 나면 돌아...
19/06/2024

예상시간에서 10분 이상 차이가 나면 돌아오는 출발시간을 조정하고 있어요. 간혹 기존 타임라인의 출발시간에만 출발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변동된 시간뿐만 아니라 예정된 시간에 출발해도 출발시간 알림톡을 보내 드리고 있으니 알레에서 보내는 알림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레가 보내드리는 알림만 봐도 착오 없이 안전하게 하이킹여행을 마칠 수 있어요. 더불어 알레가 보내 드리는 알림은 앱 안에 고스란히 모여 있으니 편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하이킹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게요~ 알레! 😃🤟

Address

Alerts

Be the first to know and let us send you an email when 알레 - Alle posts news and promotions.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used for any other purpose, and you can unsubscribe at any time.

Videos

Shortcuts

• Address
  • Alerts
  • Videos
  • Claim ownership or report listing
  • Want your business to be the top-listed Travel Agency?